글
S(Segmentation) T(Targeting) P(Positioning) 전략.
조금은 추상적이죠, 사실 절실하게 접하지 안고는 추상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내용을 음미해 보죠
S(Segmentation) : 목표의 세분화
보통 경제 용어로 많이 사용하니 여기서는"시장"을 의미 하는 것으로 하죠.
진입하려는구매자와 판매자를 일정한 특징(연령,구매력, 남여 기타)에 따라
세분화 하는 것입니다.
세분화의 목적은좀더 정교한 시장의 특징과 흐름을 읽는데 중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 하기 위해서 입니다. 특히시장 진입시 미리시장 상황을 파악 하는데 중요한
기초 자료로활용 되며꾸준히 관리,업데이트 되어야합니다.
T(Targeting) : 말그대로 목표 입니다.
미리 세분화된 자료를 가지고 구매자와 판매자 특징을 분석하여 목표를 정하
는 것입니다 단순히 " 목표" 라는의미 보다 목표와 나와의 관계를 설정 한다는
말이 좀더 정확 할 것입니다.
목표가 정해지면, 그에 따른 대응이 필요하며 이때 내가 선택과 집중 할 수 있는
것은 무었이며, 이에 따라 차별화 할 수 있는 것은 또 무었인가 등을 정립 하는
것 입니다.
P(Positioning) : 자리 매김 입니다.
세분화 하고 차별화 목표가 정해지면 그다음은 시장에서 내전략을 도입 하는 것
입니다, 그에 따른 결과가 나올 것이고 미리 준비한 전략내용이 시장의 반응
에 따라 자리 매김이 되어 지겠지요.
전략 이라는 것이 한번 정한대로 그대로 있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 방응에 따라
꾸준히 FeedBack 되어 져야 합니다.
* 경쟁사 대비 자사의 경쟁우위 및 핵심역량, 기회와 위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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